"한 달이라도 막말 없는 모습 여야 지도부가 국민 앞에 약속하면 좋겠다"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신당 창당을 준비중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2일 "새해에는 상호비방의 모습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신당 추진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 전체회의에 출석해 '사람은 모두 입 안에 도끼를 갖고 있다'는 법정 스님의 말을 인용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이어 "1월 한 달이라도 막말 없는 정치의 모습을 여야 지도부가 국민 앞에 약속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안 의원은 또 "낡은 정치 행태에서 좋은 정치의 내용이 나올 수 없다"며 "진영, 정략, 막말, 증오, 배제, 무책임 등으로 나타난 낡은 정치행태가 새해에는 없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화합·통합의 정치를, 진심이 담긴 정치의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2월 국회부터는 민생 문제에 협력하고 정치개혁을 치열하게 경쟁한다면 정치가 달라지고 바뀔 것"이라면서 "자신과 당을 위한 게 아니라 국민과 국가를 위해서 철학과 정책으로 경쟁한다면 정치개혁은 물론 한국 위기극복의 새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 갑오년 새해에는 이런 일부터 같이 해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회가 철도산업발전소위를 구성하고 철도노조 파업이 파국으로 가는 것을 막은 것은 다행한 일"이라면서 "우리 정치가 이렇게 더 삶의 현장, 갈등의 현장에 있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선 "선거에서 좋은 결과로 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하나 더 중요한 것은 국민 승리, 국민의 삶을 일으켜 세우는 것"이라면서 "책임 있는 정치세력이라면 국민이 바라는 것, 도움되는 것, 국민에게 약속한 것에 더 집중하고 힘을 쏟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