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업체·전자제품·판매점·이벤트 회사·뷔페·백화점 등 연루

[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한국노총 광주본부 전 의장을 포함한 8명의 전·현직 간부들이 정부와 광주시에서 받은 보조금을 횡령한 혐의로 입건된 것에 온라인상에서 비난여론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7일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노아무개 전 의장과 간부 김아무개씨 등 8명은 정부와 자치단체가 지원하는 보조금 1억5천여만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들에게 수년간 가짜계산서를 발급해 주거나 리베이트를 건넨 혐의(업무상 횡령방조 등)로 광고업체 대표 최아무개씨 등 24명도 불구속 입건했다.

노씨 등은 2008년 3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모두 121차례에 걸쳐 보조금 1억5500만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노동절 행사 기념 수건을 구입한 것처럼 꾸미는 등 전자제품 판매점, 이벤트 회사, 뷔페, 백화점 등과 짜고 돈을 횡령한 것으로 조사됐다. 노씨는 8개의 차명계좌를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의 범행은 지난해 5월 의장 사퇴문제를 둘러싸고 간부들 사이에서 다툼이 벌어지면서 포착됐다. 경찰은 노 전 의장이 한 간부에게 보낸 등기우편에서 "보조금 횡령은 공동처벌을 받는다."라는 내용을 확인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한편 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좌익 부패로 대한민국이 침몰" "너늘만 해먹어? 나도 좀 해먹자" "먼저 깨끗해지고 민주 정의 외치자" "역시 명불허전 귀족 노조" "이런 XX들이 노동자 생각한다고? 지나가던 똥개가 웃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