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건강·안전 담보로 집단행동 나선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3일 의료계가 의료영리화 논란과 관련, 3월 중 조건부 총파업을 결의한 것에 대해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의사가 건강과 안전을 담보로 집단행동에 나선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재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새누리당 제주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파업에 대한 의료계의 결정은 취소해야 하고 정부와 실질적인 논의를 진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요 사이 여러 괴담이 돌아다니는데 의료분야는 공공성을 훼손하지 않는다는 것이 전통이고 새누리당을 비롯한 정부의 의지"라면서 "의사협회는 이 부분에 대해 극단적인 언어로 국민을 불안하게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일자리 창출 의료 서비스 향상위해 자법인 설립등의 일은 국민의 뜻을 모으는 중"이라며 "파업에 대한 의료계의 결정은 취소돼야 하고 정부와 실질적인 논의를 진행해야 하겠다"고 말했다.

심재철 최고위원도 "의사협회가 조건부 파업을 예고하고 있는데 파업 명분에 설득력이 약하다"며 "원격진료는 섬 벽지의 거동 불편 노인 장애인 불편 없애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최고위원은 "우리나라 병의원은 건강보험 환자를 의무적으로 받도록 법으로 돼 있다"며 "의료민영화와 전혀 상관없는 내용을 민영화라는 거짓말로 국민을 속여선 안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파업의 실제 목표는 수가 인상으로 보인다"며 "명분 없는 파업으로 거짓말하는 것은 옳은 방식이 아니다"고 말했다.

민주당을 향해선 "괴담 퍼트리는 거짓말 선동정치 그만둬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