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고령화 등 시급한 도전 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혁신경제 이룩하겠다."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으로 우리 사회의 잘못된 과거를 개혁하겠다"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우리 경제가 대도약해 국민행복 시대로 나아가는 탄탄한 구름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잘못된 과거의 개혁 ▲현재로부터의 진화 ▲미래의 도전에 대한 응전 등에 중점을 두고 3개년 계획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현 부총리는 “공공기관의 방만ㆍ편법 경영, 공정한 시장 경쟁을 저해하는 제도와 관행 등 우리 사회의 잘못된 모습을 정상화해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또 “지속적이고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우리 경제를 내수와 수출, 서비스업과 제조업이 함께 끌고 가는 쌍끌이 경제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이와함께 “민간의 창의성을 기반으로 창조경제를 실현하고 세계경제 환경에 선제 대응하며, 저출산ㆍ고령화 등 시급한 도전 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역동성 있는 혁신경제를 이룩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공공부문 개혁을 강도 높고 신속하게 추진하고 개혁의 '구체적인' 성과를 내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러한 기본방향을 토대로 오는 2월 말까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확정하기로 했다. 경제관계장관회의 산하에 '민-관 합동 경제혁신 테스크포스(T/F)'도 만들어 추진 상황을 점검키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