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Green 봉사대 위촉

종로구(구청장 김충용)가 효과적인 공원관리를 위해 일반인이 참여하는 종로Green봉사대를 모집해 지난 10월24일(수) 오후2시에 종로구청에서 위촉식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종로Green봉사대의 임무와 주의사항에 대한 오리엔테이션도 같이 실시했다.

종로Green봉사대는 지역 주민의 자발적으로 참여해 우리구의 공원을 관리함으로써 이용자 입장에서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찾아 고쳐나갈 수 있으며 주민들이 공원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커지고, 개인·단체 등과 행정기관의 연계를 통한 공원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준 높은 공원환경을 조성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종로Green봉사대 모집에 대해 구청 홈페이지와 동사무소를 통해 알려지자 공원주위에 있는 주민들을 중심으로 신청자가 몰려 공원관리의 능동적인 관리를 위해 65세이하로 선별해 정복연(명륜1가 3)외 38명을 위촉하게 됐다.

종로Green봉사대의 임무는
- 연중 ▲공원내 현수막 정비(찢여지거나 시일이 지난 현수막) ▲안내판 바 로 세우기 ▲쓰레기 수거(체육시설, 휴게시설, 약수터 등을 중심으 로) ▲공원훼손(시설물 파손, 경작 등)행위 계도 및 신고 ▲ 등산로 침식된 곳 흙메우기를 하고,
- 봄에는 ▲죽은 나무 베기(어린나무 위주로) ▲ 산불예방/계도 ▲ 유희, 운동시설 등 시설물을 점검하며,
- 여름에는 ▲등산로 주변 풀베기 ▲가지치기 ▲ 유희, 운동시설 등 시설물을 점검 하고
- 가을에는 ▲죽은 나무 베기(어린나무 위주로) ▲가지치기 ▲등산로 침식 된 곳 흙덮기 ▲산불감시와 계도 ▲유희, 운동시설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 겨울에는 ▲산불감시와 계도 ▲유희, 운동시설 등 시설물을 점검하게 된다.
또한 기술과 예산이 필요한 정비사항은 구청 공원녹지과 신고하면 즉시 정비토록 했다.

종로구에는 인왕산 도시자연공원 등 63개소 6,212,533㎡의 공원이 있고 이를 세분화 하면 ▲도시자연공원(3개소) : 3,734,065㎡ ▲근린공원(25개소) : 2,406,744㎡ ▲어린이공원(30개소) : 70,510㎡ ▲소공원(5개소) : 1,214㎡ 이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