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1억여건의 고객 정보를 유출 당한 카드사들이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금융권에 따르면 롯데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는 정보 유출에 따른 반성의 차원에서 유료로 제공된 결제내역 알림 문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입장을 17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전달했다.

이번에 무상으로 제공될 기간은 1년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드 문자서비스는 월 300원으로 카드 결제를 하면 실시간으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하지만 이번 무상 제공에도 카드사들에 비관적인 여론은 지속될 전망이다.

문자서비스가 월 300원에 불과한 데다가 고객정보 유출이 발생한 후 후폭풍이 예상되자 금감원이 해당 카드사들에게 압박을 가해 내려진 조치라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얼마 되지 않는 것 가지고 생색낸다." "카드 결제 수수료나 할인해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6일에는 고객 정보 유출의 원인을 제공한 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가 모든 피해 고객에게 무료로 1년간 신용정보보호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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