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다운 탈락

[투데이코리아=박한결 기자] 한국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대표팀의 '맏형' 이한빈(26·성남시청)이 극적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이한빈과 신다운(21·서울시청)은 10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남자 쇼트트랙 1500m 준결승 2조 경기를 치렀다.

이날 조별예선에서 무난한 기록을 거두며 조 1위로 준결승에 진출한 이한빈과 신다운은 2조에 함께 배치돼 결승행 진출 티켓을 노렸다.

이한빈과 신다운은 레이스 초반 나란히 3,4위로 달리며 틈틈이 기회를 엿봤다. 10바퀴를 남기고 신다운이 앞으로 치고 나오며 흐름을 잡았고, 6바퀴를 남기고는 신다운과 이한빈이 나란히 치고 나왔다.

하지만, 5바퀴 남은 시점에서 코너를 돌던 신다운은 중심을 잡지 못하고 넘어졌다. 이 과정에서 이한빈의 스케이트 날이 신다운의 손에 걸리며 두 선수가 함께 넘어졌지만 심판진이 구제했다. 어드밴스 규정으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앞서 '어드밴스'는 다른 경쟁 선수의 반칙 탓에 넘어진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정이다. 어느 정도 몸싸움이 발생할 수 없는 종목의 특성상, 피해를 보는 선수가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드밴스 규정이 존재한다.

한편 앞서 1조에서 레이스를 펼친 박세영은 3위를 기록해 결승행 진출이 좌절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