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권이 제작주문한 정당해산용 맞춤 판결…국민들이 나서달라"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법원이 17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내란 음모 혐의에 대해 "혐의가 인정된다"며 징역 12년, 자격정지10년을 선고한 것과 관련,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는 18일 기자회견을 열어 박근혜 정권과 재판부의 판결을 강하게 비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근혜 정권이 제작주문한 정당해산용 맞춤 판결"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용기가 없이는 진실을 밝혀낼 수 없고, 불이익을 감수하지 않으면 진실을 말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며 "유죄 판결을 내린 재판부는 그 양심의 시험대를 통과하지 못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또 "이 의원은 폭탄 제조법과 관련해 알아보지도 말라고 비판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을 전혀 달리 판단했다"며 "공판준비기일에 변호인들에게 '반국가단체 조직 가입죄로 기소된 것이 아니므로 RO 조직과 가입에 대해 공판준비를 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말했는데, 판결의 핵심은 이른바 RO 조직이 존재한다는 선언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향해 자신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진보당이) 책임을 먼저 다하겠다"며 "저희들 힘만으로는 파괴된 민주주의를 살려낼 수 없다. 민주주의와 민족화해, 평화번영의 길을 닦아주신 국민들께서 나서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민들이 나서서 반박근혜 민주수호 행진을 만들어 달라"며 "야권의 무기력도 분열도 그 행진 속에서만 극복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헌법재판소에서 진행중인 통합진보당 정당해산 청구에 대해선 "한국 민주주의의 사망선고"라며 "막아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