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원 설립 등 본연의 과제 속도감 있게 실천"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손에 잡히는 '규제개혁'을 위해 금융규제를 전면적으로 점검하고 상반기중 개선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또 자본시장의 역동성 제고를 위해 규제 개선 방안을 신속히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3일 신제윤 금융위원장(사진)은 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3월은 새정부 출범 1년이 되는 시점으로 여러분들의 심기일전(心機一轉)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규제는 단순하고 명료해야 하고 복잡한 규제는 실패한 것"이라며 "금융공기업, 협회 등 내규, 모범규준 등에 숨어있는 규제들을 세심히 살펴봐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또 "관련 기관들의 민원분석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등 금융이용자와 금융회사가 현장에서 느끼는 불편이나 부담을 분석해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게 100세 시대를 맞아 보험분야도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쟁과 혁신이 가능한 제도적 기반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했다.

한편 신 위원장은 "자본시장의 역동성 제고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견인차이기 때문에 자본시장 규제를 종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신속히 마무리해야 한다"며 "100세 시대를 맞아 보험분야도 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쟁과 혁신이 가능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