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방문…입당 및 후보공천 신청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6·4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새누리당에 후보 공천을 신청했다.

지난 15일 김 전 총리는 새누리당 여의도 당사를 방문, 서울시장 후보 공천을 신청하고 입당 절차를 밟는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황우여 대표 등 당 지도부를 만나 "최선을 다해 여권의 서울시장 탈환에 밀알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 전 총리는 "두렵고 걱정이 많이 되고 솔직히 요즘 잠을 설치는 경우도 많다"면서 "당원으로서 충실히 복무하고 서울시장 선거에서 여당이 승리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취재진에게는 "이번 선거의 콘셉트는 '바르고 다르게'"라며 "시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바른 선거, 이벤트성 행사를 줄이고 출마선언이나 기자회견도 소박하게 하는 다른 선거를 하겠다" 고 밝혔다.

김 전 총리는 서울시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앙당의 룰에도 따르고 승복하겠지만, 서울시당의 방침도 잘 따르면서 그런 문제로 괴롭혀 드리는 일 없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의 경선 룰에 반발하던 권철현 전 주일대사는 새누리당 부산시장 후보 경선 참여를 결정하고 공천후보 등록신청 서류를 접수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