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이른바 학습 어플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학습 효율성을 높여주는 등 긍정적인 효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수험생들의 암기력 향상에 기여하고, 단기적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출시된 암기어플, ‘기억의 한수 iMBC Rote(로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유명 강사들이 직접 정리하고 녹음한 핵심요약내용을 웹,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하는 Rote는 핵심내용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숙지할 수 있도록 해 학습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읽기와 듣기 기능을 기본으로 반복학습이 가능한 Rote는 암기과목을 공부하는 중고생 수험생부터 공무원시험 및 각종 취직시험, 자격증시험 등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Rote의 핵심은 잘 정리된 요약내용을 빠르게 보고, 듣고, 핵심 키워드를 블라인드하는 속청/속독 과정을 반복하면서 자연스럽게 암기하는 것이다. 제공되는 콘텐츠의 내용은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에 의해 핵심 위주로 요약되며, 전문 성우가 녹음한 최적의 텍스트 내레이션을 통해 1.0~2.5배까지 배속 재생으로 들으면서 속청과 속독의 효과를 거두는 시스템이다.

속청과 속독을 통해 극대화된 집중력을 바탕으로 반복학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암기가 가능해진 학습자는 이후 키워드 블라인드를 통한 자발적인 확인테스트를 거치면서 장기적인 암기 효과까지 누리게 된다.

학습자는 애써 외우거나 이해하려는 수고 없이 시스템 구성에 따라 자연스럽게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마치 영화 자막을 보듯이 손쉽게 학습을 이어갈 수 있어 학습자의 부담감은 최소화된다. 또 모바일 기반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학습이 가능하다.

획기적인 암기어플 Rote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iMBC는 각종 자격증 분야에서 에듀윌, 올에듀넷 등의 기존 교육 전문회사 및 유명 강사들과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공자의 참여 신청을 받아 오픈마켓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종합 학습 사이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iMBC Rote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홈페이지 신규가입자 전원에게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며, 수강 후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