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가입자 모집한 정황 포착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현재 영업정지 중인 LG유플러스가 예약가입자를 모집한 정황이 포착돼 논란을 빚고 있다.

이는 정부의 영업정지를 개(犬)무시한 행위라는 점과 통신3사가 공동으로 선언한 약속을 무참히 깨버리는 독단적인 행동으로 볼 수 있어 논란이 일 전망이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가 지난달말부터 본사가 운영하는 전국 직영점을 통해 다수의 예약가입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영업정지 기간이기 때문에 신규나 번호이동가입자의 예약을 받아 영업정지가 해제되는 시점에 개통해주는 식이다.

앞서 이통사 영업정지 기간 중에는 신규 및 번호이동 가입자를 받는 행위가 금지된다. 예약가입을 받는 것 역시 금지다. 단, 기기변경의 경우 분실이나 파손, 24개월 이상 사용자에 한해서만 허용된다.

LG유플러스는 예약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영업이 개시되는 5일 전화를 하겠다는 안내를 하고 있으며 아울러 예약 고객에 대해서는 5만원 정도 추가 할인을 약속하는 등 예약 활성화 정책을 운용한 정황도 드러났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라며 "사업 정지 해소를 앞두고 여러 이벤트를 앞두고 있어 본사 차원의 일은 절대 아니다"고 해명했다.

또한 기기변경을 통한 편법 영업 의혹도 받고 있다. 영업정지 기간이어도 휴대폰을 분실했거나 파손됐을 때 개통할 수 있는 예외규정을 악용해, 가입자들에게 휴대폰을 분실한 것처럼 경찰서 분실신고 요령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거나 심지어 분실신고 대행까지 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측은 "영업정지 기간 중 신규개통은 전산이 차단됐기 때문에 불가능하다"며 "영업정지 기간 중에 그런 일을 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이동통신업계 관계자는 "시장과열의 책임으로 2차 영업정지까지 부과받은 업체가 이 같은 탈법적인 영업행위를 하는 것은 규제 당국의 휴대폰 시장 안정화 노력을 무시하는 처사"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