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서 첫 선 보인 이후 유럽, 일본 등에서도 폭발적인 인기 얻은 제품


▲사진=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진화된 ‘뉴욕파이도넛’[제공/던킨도너츠]


- 뉴욕 핫 아이템 ‘크로넛’을 재탄생 시킨 던킨 ‘뉴욕파이도넛’ 국내서 인기
-‘아몬드 파이도넛’, ‘할라피뇨 소시지 파이도넛’ 등 신제품 잇따라 선보여

[투데이코리아=오만석 기자] 미국 뉴욕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크로넛’을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선보인 던킨도너츠의 ‘뉴욕파이도넛’이 출시 이후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크로넛’은 크로아상과 도넛이 만난 빵으로 지난해 5월 뉴욕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유럽, 일본 등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던킨도너츠는 국내에서 20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국내 시장에 접목시켜 뉴욕 ‘크로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더욱 진화시킨 ‘뉴욕파이도넛’을 지난해 7월 처음 선보였다.

뉴욕파이도넛은 크로아상과 도넛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도넛으로 제품 다양화를 위한 던킨의 개발 노하우가 녹아있는 제품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크로넛의 느끼함은 줄이고 바삭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도넛 속에 32겹의 페스츄리 도우가 층층이 쌓여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해 독특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담백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딸기잼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사진=바삭한 파이도우 활용한 신제품도 인기[제공/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는 뉴욕파이도넛의 인기에 힘입어 특유의 바삭한 파이도우를 활용해 ‘아몬드 파이도넛’, ‘할라피뇨 소시지 파이도넛’ 등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몬드 파이도넛’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파이도넛에 글레이즈드와 아몬드가 함께 어우러져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할라피뇨 소시지 파이도넛’은 고소하고 바삭한 파이와 두툼하고 매콤한 맛의 할라피뇨 소시지가 들어가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아몬드 파이도넛' 1,600원, '할라피뇨 소시지 파이도넛' 2,000원.

‘뉴욕파이도넛’, ‘아몬드 파이도넛’, ‘할라피뇨 소시지 파이도넛’ 등 파이도넛 3종은 제조 후 바로 먹어야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3회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따뜻하고 신선하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뉴욕파이도넛’을 비롯한 파이도넛 3종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파이도넛을 맛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판매 매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