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와 관련, 이르면 이번주내 세월호 참사와 관련, 대국민 담화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1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특히 국가재난안전제도의 체계를 어떻게 정착시킬지에 대해 국무위원 여러분들의 의견이라든가, 또 거기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있었으면 한다"며 "그동안 많은 의견을 수렴했고, 연구 검토한 그런 내용들을 바탕으로 해 조만간 이에 대한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국무회의 안건을 처리한 뒤 세월호 관련 주제로 토론이 이뤄졌다"며 "세월호 대책에 대한 발제가 있은 뒤 각 부처 장관들이 준비한 발언을 하고 박 대통령이 의견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담화를 통해 세월호 참사에 대해 거듭 사과하고 후속 대책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가안전처' 신설을 포함한 국가재난대응체계 정비 방안과 함께 이번 참사를 통해 부각된 '관피아(관료+마피아)' 척결 방안 등 공직사회 혁신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정홍원 국무총리의 사표를 수리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각 개편 작업에도 착수할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