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소속 특위 위원들, 진도 팽목항 현지조사 불참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세월호 국정조사가 2일부터 시작됐지만 첫 일정부터 삐걱거리는 모양새다.

이날 세월호 국정조사 첫 일정으로 진도 팽목항 현지조사가 예정됐었다. 그러나 새누리당 소속 위원들은 현지조사에 불참했다.

세월호 국정조사특위 심재철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역에서 새정치연합 소속 의원들을 만나 "가족들이 원하지 않으니 다른 날짜를 잡아서 가는 것이 좋겠다"고 현지방문 불참을 통보했다.

당초 여야는 이날 오전 8시 용산발 KTX를 타고 진도 팽목항 현지를 방문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에 야당 위원들은 성명을 내고 "특위위원장이 야당과 아무런 상의없이 '일정상의 이유로 진도일정을 5일로 연기한다'고 통보한 것이 오늘 혼선의 출발이었다"면서 "새누리당이 야당과 일절 상의없이 일방적으로 진도행을 취소한 것은 국민의 시야에서 진도의 모습을 감추려는 의도적 결정으로 보인다"고 비난했다.

심재철 위원장은 이와 관련, "아침 8시까지 모여서 출발하려는데 현지에서 가족들이 우리가 오는 것을 원하지 않아서 가지 않았다"며 "현지 가족들이 오지 말라는 이야기는 오늘 새벽 0시 반쯤 결정돼 연락이 왔다. 밤이고 너무 늦어서 위원들에게 연락을 못하고 아침에 만나서 이야기하면 되리라 생각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