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규혁 기자] 삼성전자가 '타이젠'에 이어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기어'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부터 양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구글 I/O)에서 구글의 웨어러블 기기 전용 OS인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탑재한 '기어 라이브(Gear Live)'를 공개했다.

'기어 라이브'는 1.63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심박센서, IP67 수준의 생활 방수·방진 기능 등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 기술이 집약 돼 있다. '기어 라이브'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으며, 심박센서를 활용해 심박 정보를 바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어 라이브에 구글 나우, 구글 보이스 등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를 최적화했으며, 쉽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시지, 뉴스나 쇼핑 정보 등 특화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오케이 구글'이라는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기기를 활성화해 알람 설정, 일정 업데이트 등도 할 수 있다.

기어 라이브는 블랙과 와인레드의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2mm 스트랩 교체형 디자인으로 이용자의 개성과 스타일에 따라 기어 라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