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 없는 후보자 임명 강행한다면 국민 모욕하는 일"

새정치~1.PNG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5일 청와대가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재요청한 것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이들에 대한 임명 강행 절차를 밟고 있다는 주장이다.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김명수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는 당연한 것"이라면서도 "정성근, 정종섭 후보자에 대한 국회에 심사경과요구서 송부를 요청한 것에 대해서는 아마도 전후 맥락상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보여 지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어 "자격 없는 후보자에 대해서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다면 그것은 국민은 모욕하는 일이다. 대한민국 품격과도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더군다나 대통령께서 약속하신 새로운 대한민국에 어울리지 않는 장관 후보자"라면서 "위증을 한 장관 후보자, 정성근 후보자에 대해서 임명 강행을 하는 것에 대해서 단연코 반대한다"고 했다. 그는 "(이들에 대한 임명을) 재고하여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정애 대변인도 "정성근 후보자에 대해 국민이 기대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정성근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기간 중에 국민 모두가 확인했듯이 위증과 음주로 점철된 후보였다"고 했다.

한 대변인은 "정성근 후보자 지명 역시 철회돼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한 대변인은 "청와대는 정성근, 정종섭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을 재요청했다. 이를 오후에 보내면서 오늘 자정까지 청문보고서를 채택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두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민심을 거스르는 납득할 수 없는 조치"라고 비판했다.

한편 앞서 박 대통령은 인사청문 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은 김명수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지명을 철회했지만 정성근·정종섭 등 두 명의 후보자에 대해선 국회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재요청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