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특별법 반대 메시지…"심재철 의원이 쓴 글 아닌 인터넷에 돌던 글"

7.jpg
▲사진=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이 세월호 특별법을 반대하는 내용의 카카오톡 메시지.[트위터캡쳐]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이 세월호 특별법을 반대하는 내용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 대책위원회(이하 가족대책위)는 20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심재철 의원이 주위에 전달한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 메시지를 보면 "학교 수학여행을 가다가 개인회사의 잘못으로 희생된 사건을 특별법을 만들어 보상해 달라는 것은 이치에도 어긋나는 것"이라며 "6·25 전쟁에서 국가를 지킨 참전용사들도 힘겨운 여생을 말없이 살아가는데 특별법이란 말도 안 된다고 본다"고 적혀 있다.

또한 "안전사고로 죽은 사망자들을 국가유공자보다 몇 배 더 좋은 대우를 해달라는 것이 세월호 특별법의 주장"이라며 "(연평도 2차해전에서 전사한) 고 윤영하 소령에게는 국가로부터 5000만 원의 보상금만 주어졌다"고 돼 있다.

이와 관련, 유족들은 "정부에 구조 책임이 있음을 철저히 부정하는 것이고, 세월호 참사를 청해진해운만의 문제로 축소함으로써 진실을 은폐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러한 인식을 가진 심재철 의원을 국정조사 특위위원장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심재철 의원 측은 "이 글은 6월부터 인터넷에 돌던 글로 심재철 의원이 쓴 글이 아니며 법안 관련 의견 수렴용으로 몇 명에게 전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심 의원 측은 "내용에 대한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표명하지 않았다"며 "인터넷에 게재된 사진 내용은 카톡 일부만 캡처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