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이용하려는 치졸한 정치공세 중단하라”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심재철 특별위위원회 위원장은 22일 야당과 세월호 가족의 사퇴 요구에 대해 거부했다. 또한 “정작 사과하고 사퇴할 사람은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라고 주장했다.

심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보낸 카카오톡 내용에 있는 의사자 지정 문제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자 새정치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어제 7.30재보선 대국민 호소대회에서 ‘의사자 지정 문제는 유족의 요청사항이 아니다’라는 명백한 거짓말을 했다”고 지적했다.

심 위원장은 이어 “박 원내대표가 (본인에게) 위원장직을 사퇴하라고 말했는데 정작 사과하고 사퇴할 사람은 거짓말을 한 박 원내대표”라고 반박했다.

심 위원장은 “박 원내대표는 5월12일 원내브리핑을 통해 유족대표단과 한 시간에 걸쳐 간담회를 가졌고 유가족 대표단의 요구사항이라면서 ‘세월호 희생자들에 대한 의사자 지정’을 분명히 말했다”며 “이 같은 내용은 새정치연합 홈페이지에도 분명히 게시돼 있다”고 전했다.

심 위원장은 또 “5월29일 발표된 새정치연합 특별법 준비위의 보도자료에도 전해철 의원의 발언을 통해 ‘의사상자 지정 문제는 유가족들이 매우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는 사안’이라고 밝히고 있다”고도 했다.

심 위원장은 “자신들의 입으로 명백히 말해놓고도 아니라고 부인하는 모습은 세월호 문제를 어떻게 하든 선거에 이용하려는 치졸한 정치공세”라고 꼬집었다.

심 위원장은 “세월호 희생자의 의사자 지정 여부에 관한 카톡의 글은 일부에게 전달하고 의견을 물은 것인데 마치 희생자들을 비방하고 음해한 것처럼 왜곡해 비난 소재로 써먹는 구태의연한 악습은 사라져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세월호 희생자들을 명예롭게 하는 방안은 모두가 고민해야 할 일이지만 하지도 않은 말을 세월호 국조특위위원장에게 뒤집어씌우고 자신이 했던 발언은 뻔뻔하게 부인하는 거짓말 행태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사회적 합의 절차를 통해 국민과 유가족 모두가 공감하는 특별법 제정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세월호 국조특위 위원장으로서 역사 앞에 보고하는 마음으로 특위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