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 거부한다면 제2의 결단·행동 돌입할 수밖에"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24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을 향해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 "(수용을) 거부하다면 제2의 결단과 행동에 돌입할 수밖에 없다"며 압박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의 뜻이 함께 하는 진실 규명 백리행진 대열이 광화문에 도착하기 전에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세월호 특별법 수용 여부를 밝혀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국민을 대신한 야당의 최후 통첩이자 최종 시한"이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유가족도 국민도 야당도 이제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며 "더 기다릴 수 없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새누리당의 억지 궤변을 참아가면서 할 수 있는 모든 양보와 설득을 다 했는데 새누리당은 무엇이 무서워서 이제 와 법 체계 운운하면서 진실을 파헤치겠다는 특별법을 반대하는 건가"라고 물었다.

박 원내대표는 "새정치연합은 진상조사위에 제한적 수사권을 가진 특검을 참여시키고 이 특검이 추후 후속 수사를 진행하자는 절차를 제안했다"면서 "이 절충안은 사법 체계를 흔드는 것이 아니고 전문가들도 찬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세월호 특별법 통과가 모든 법에 우선돼야 한다는 점 다시 한 번 강조한다"면서 "새누리당은 세월호 특별법 통과 없이는 다른 이야기는 하지 말라"고 했다.

한편,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지 100일째인 24일 세월호 가족대책위와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시민단체 회원들은 전날부터 도보행진을 하고 있다. 이들은 전날 특별법 제정과 진실규명을 촉구하며 안산 합동분향소를 출발한 도보행진은 국회를 거쳐 서울광장으로 향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