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서울 동작을 보궐선거 앞두고 신경전 극대화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여야가 7.30 서울 동작을 보궐선거를 앞두고 신경전이 극대화에 치닫고 있다. 공방전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여야는 28일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유가족들 문제를 두고 날선 비난을 주고받았다.

새정치연합 유기홍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어제 나경원 새누리당 동작을 후보의 선거운동원이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유가족들의 서명운동을 방해하고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다”면서 “유가족 서명인단이 서명운동을 하던 중 나경원 후보의 유세차량이 도착하자 나경원 후보에게 특별법 제정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질문을 했다. 그러자 나 후보 측 선거운동원이 이를 제지하고 폭행하는 만행을 저지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심지어 나경원 새누리당 후보 측은 단원고 학생들의 미공개영상을 틀어주는 트럭에 걸터앉아 이 영상을 동작구 유권자들이 보는 것을 방해하기까지 했다”며 “세월호 특별법 서명운동을 돕지는 못할망정 이를 방해하고 폭행한 패륜적 행위에 대해 나경원 후보는 즉각 사과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유 수석부대변인은 “그런데 나경원 후보는 적반하장 격으로 세월호 특별법 서명운동을 선거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한다”면서 “세월호 특별법을 반대하고, 세월호 참사의 유가족의 눈물을 외면하는 것이 화장을 지운 나경원 후보의 민낯”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야권의 주장에 맞서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나경원 후보는 국민적 아픔인 세월호 참사를 함께 아파하고, 공개질의서 및 TV토론회를 통해 세월호 특별법이 조속히 통과되어야 하며 특별위원회에 실효성 있는 조사권한을 부여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며 “그러나 세월호 참사를 불법선거에 악용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라고 반박했다.

민 대변인은 “지난 주말 선거운동원이 아닌 사람들이 세월호 또는 4대강 관련 피켓을 들고 정의당 노회찬 후보의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다니며 거리유세를 하거나, 노회찬 후보를 찍어달라는 등의 말을 했다고 한다”며 “나경원 후보 측은 동작을 선거구 전 지역에서 행해진 이러한 행위에 대해, 4대강과 관련한 일방적 주장, 또는 세월호 특별법 통과를 위한 서명 활동 및 시위를 빙자하여 노회찬 후보를 지지하는 불법적인 선거운동으로 판단하고, 지난 27일 노회찬 후보와 해당 행위자들을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및 검찰에 고발했다”고 전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나 후보는 단순히 정의당과 세월호 참사 추모의 상징색이 같은 노란색이어서 고발한 것이 아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사항인 명백한 불법선거운동을 고발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