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엔터테인먼트지 '비욘드' 1주년 설문조사 결과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세계적인 축제는?'

대한항공이 자사가 취항하는 주요 도시 중심으로 열리는 세계 유명 축제 60선에 대해'가장 가보고 싶은 세계의 축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삿포로 눈축제'가 1위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잡지 '비욘드' 창간 1주년을 기념해 지난 10월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행운의 페스티벌 항공권을 잡아라' 이벤트를 통해 가보고 싶은 축제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다.

이 설문에는 약 4천명이 참여했으며, 매년 2월에 열리는 일본 삿포로 눈축제를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보고 싶어했다.

<사진설명=삿포로 눈축제>

이어 5월에 열리는 체코 프라하 음악축제가 두번째, 8월에 열리는 스페인 부뇰 토마토축제가 세번째로 가보고 싶은 축제에 올랐다.

올해로 58회째를 맞은 삿포로 눈축제는 세계 3대 축제중 하나로 세계 각국에서 200여만명이 찾는 세계적인 축제이다.

이 밖에 하와이 알로하축제(9월), 독일 옥토버페스트(9월), 영국 에딘버러축제(8월),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쇼핑축제(6월), 이탈리아 베니스카니발(1월), 싱가포르 푸드축제(7월), 프랑스 칸 영화제(5월)가 각각 뒤를 이었다.

한편 '내가 추천하는 세계 최고의 축제'로는 프라하 음악축제와 삿포로 눈축제, 부뇰 토마토 축제 순으로 1, 2, 3위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