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자 처벌만으로 끝날 수 있는지 국방부 장관에 묻는다."


▲사진=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당 대표 권한대행[출처=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당 대표 권한대행 홈페이지]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당 대표 권한대행은 4일 육군 28사단 윤모 일병 선임병 집단폭행 사망사건과 관련, "구타의 대물림, 항거불능의 가학성과 잔인성이 어떻게 병영내에 존재하고 은폐될 수 있는지에 대해 그당시 국방장관인 현 김관진 안보실장에게 책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박 권한대행은 이나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국방위 연석회의를 열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대에 간 자식이 온몸에 멍이 든 주검으로 돌아왔다"며 "이 사건 역시 국방부의 은폐 축소가 문제를 키웠다"고 말했다.

박 권한대행은 "이 사건의 발생시점이 4월10일이다. 그런데 국방부는 이틀뒤 단순폭행사건으로 진실을 은폐했다"며 "지난달 31일 시민단체의 기자회견 없었다면 영원히 묻혔을지도 모르는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박 권한대행은“이 일이 가해자 처벌만으로 끝날 수 있는지 (한민구) 국방부 장관에 묻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안심하고 자식을 군대에 보내겠다는 박근혜 정권의 약속은 어떻게 됐나. 가해자인 사병도 선임병이 되기 전까지 극심한 구타를 당한 피해자였다고 한다"며 "왜 같은 젊은이들이 군대에 가서 이런 뒤틀린 운명의 시험대에 서야하는지 국방장관에게 묻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만약 이 사건의 진실이 알려지고 책임을 묻고 대책을 세웠다면 (윤 일병 사건) 두달 반 후에 일어난 22사단 총기난사 사고도 예방될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군에 보낸 자식의 생명조차 지키지 못하고 있다. 어떻게 (정부가) 엄마들에게 국방의 의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안심하고 자식을 군에 보내라고 할 수 있겠나"라며 "새누리당이 탁자만 치면 이 일이 해결될 수 있나. 약속도 책임도 대책도 없는 정부가 국민을 불안과 불신으로 내몰고 있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