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강정욱 기자] 국회 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8일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새누리당 간사인 신성범 의원은 여야 간사 합의로 작성한 보고서에서 황 후보자에 대해 "13년여 간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교육정책과 현안에 대한 전문성을 쌓았다"며 "정당 대표와 5선 국회의원으로서 경륜을 토대로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사회갈등 조절에 필요한 기본적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그러나 "역사교과서의 국정전환 문제, 교육감 직선제, 전교조의 법적 지위 문제, 자사고 지정취소에 대해 신중한 의견수렴을 거쳐 추진하겠다고 밝혀 각 사안에 대한 후보자 개인의 소신은 확인하기 어려운 측면은 있다"고 지적했다.

또 "정보위원으로 해외시찰, 임대소득 일부를 자녀에게 관리비로 지급, 장남의 공익근무 특혜 의혹, 손녀의 이중국적 문제, 해운사로부터 후원금을 받은 것, 아베 총리에 대한 각하 존칭 문제에 대한 해명 있었고 한양조씨 임야분쟁에 참여해 수임료로 받은 임야에 대해 해당 토지를 좋은 일에 사용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일부 위원들은 후보자가 사생활 침해를 이유로 직계존비속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등 불충분한 자료제출과 정치자금법 위반 여부, 소득세 탈루 의심을 해소하지 못했고 청문회의 취지를 무색하게 한다는 깊은 유감을 표명했고, 후보자는 불편을 끼친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뜻을 표하고 차후에라도 여러 의문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