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새정치연합 중앙당사서 촛불집회 열려…대학생 10여 명 원내대표 회의실 점거 시도

[투데이코리아=강정욱 기자] 여야의 세월호 특별법 제정 합의에 반대하는 유가족과 시민들의 시위가 9일 곳곳에서 벌어졌다.

이날 오후 3시30분께 세월호 특별법 여야 합의에 반대하는 대학생 10여 명이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새정치연합 원내대표 회의실을 점거하려는 시도를 했지만 국회 직원들에 의해 제지당했다.

여야의 세월호 특별법 합의에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A4 크기의 종이를 벽에 붙이려고 시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학생들은 일반인 참관객들이 국회 본관으로 들어가는 과정에 기습적으로 진행됐고 본관 2층의 새정치연합 원내대표 회의실로 뛰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난입을 주도한 6명은 곧바로 영등포경찰서로 인계됐으나 진술을 거부해 이들이 21세기한국대학생연합 소속인 것 외에는 정확한 신원이 파악되지 않고 있다.

이들의 연행 소식에 한대련 소속 대학생 등 150여 명이 오후 10시께 영등포경찰서 정문 앞에서 학생들을 풀어달라고 요구하며 경찰과 대치하다 2시간여 뒤 자진 해산했다.

또 여의도 새정치연합 중앙당사 앞에서는 오후 10시께 세월호 유가족과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촛불집회가 열렸다.

이들은 앞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세월호 문화제에 참가했다가 새정치연합 당사 안에서 농성을 시작한 유가족들을 응원하고자 당사로 향했다.

이에 앞서 세월호 유가족 10여명은 9일 오후부터 서울 영등포구 새정치민주연합 당사에 들어가 수사권과 기소권이 없는 세월호 특별법 철회를 요구하며 무기한 농성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