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된다고만 하지 말고 함께 대화 시작하는 것이 정치…오늘까지 기다릴 것”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5일 새누리당을 향해 자신이 제안한 여·야·유가족간 ‘3자 협의체’ 구성을 촉구하면서 “새누리당이 오늘까지 답이 없으면 더이상 방법이 없다”고 압박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3자 협의체를 제안한 것은 불신과 갈등의 벽을 넘어 진실을 밝히자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새누리당은 박 위원장의 제안에 대해 거부하고 있다. “그런 주장은 의회민주주의의 근본을 무너뜨리는 것”이라는 지적이다.

새누리당의 주장에 대해선 “대한민국 국회는 첨예한 사회적 쟁점에 대해 여야와 이해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왔다”면서 “이것이 대의민주주의고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라고 반박했다.

박 위원장은 또 “3자 협의체 제안은 불신과 갈등의 벽을 넘어서 진실을 밝히는 길로 진입하자는 것”이라면서 “유가족이 새누리당과 정부를 믿지 못하기에 제안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새누리당은 여야 간 합의를 불이행한 데 대해 (새정치연합의) 사과가 없었다고 말하는데 사과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은 7월16일 본회의 통과 약속도,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특검 추천권 약속도 지금까지 지킨 것이 있느냐”고 묻기도 했다.

그러면서 “오늘까지 기다려보겠다”며 “안된다고만 하지 말고 함께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바로 정치”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카카오톡’을 통해 퍼지는 각종 유언비어와 관련해선 “새누리당과 카톡(카카오톡) 유언비어에 대한 전쟁을 선포한다”면서 “더이상 방관할 수 없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재원 새누리당 의원이 대외비 문건을 만들고 심재철 의원이 카톡을 통해 세월호 유가족을 폄훼하는 글을 광범위로 유통시킨 바 있다”며 “그런데 어제는 문재인 의원에 대한 유언비어를 하태경 의원이 유포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 위워장은 ”‘유민아빠’(김영오씨)에 대한 카톡글도 마찬가지”라며 “사회를 분열하는 현상은 범죄행위다. 더이상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