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DB를 전문적으로 제작해온 디비나와가 가격정보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디비나와가 야심차게 시작한 '가격정보도우미'서비스는 쇼핑몰 회원사가 참여해 가격정보 제공 및 신용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디비나와의 가격정보도우미 서비스는 그동안 다나와에 집중되었던 가격정보 시장의 양상을 사뭇 다르게 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상품 DB 업체중에서 가장 많은 노하우를 확보한 디비나와가 업체에 우호적인 조건으로 신규사업을 시작한 것에 대해 업체들은 그동안의 독점체제가 흔들리는 것으로 바라보는 편.
디비나와가 제공하는 가격정보 도우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가격비교사이트가 업체들을 경쟁시켜 출혈경쟁을 유도했던 것과는 달리 연동 쇼핑몰이 자신들의 이름을 내세우고 서비스 경쟁을 한다는 부분이다.
가격을 직접 비교하는 방식이 수입사의 도산까지 불러올 정도로 업체에 끼친 악영향이 만만찮아 업계에서는 업체가 제시할 수 있는 부가가치에 초점을 맞춘 디비나와의 신규서비스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쇼핑몰 운영자는 "디비나와의 가격정보 서비스 참여로 그동안의 독점체제가 깨지길 바란다"며, "소비자와 업체들을 잇는 가교로 초심을 잃지 말고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디비나와의 신규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 참고 : 디비나와 '가격정보도우미' 안내자료

가격정보
도우미란?

현재, 전 제품정보 상단에 위치한 "쇼핑몰명(링크)/구매링크/가격/간단소개" 형식의 컨텐츠로서 유저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정보 파악 후 가격 정보 및 바로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구매 링크 서비스입니다.

구매 방식

'구매'링크를 클릭, 해당 쇼핑몰(새창)로 이동하며 이후는 해당 쇼핑몰의 절차에 따릅니다.

제한 배경

무분별한 다수의 쇼핑몰 입점과 그에 따른 저가 출혈 경쟁 판매 방식 및 카드/현금 분리가격등 기존 가격비교 사이트의 단점을 보완하여 안전하며 인지도도가 형성된 몰, 카드/현금동일 몰 및 30여개 업체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등록 기준

'가격정보도우미' 하단에 공시되어 있 듯, 안전한 쇼핑을 위해 구매자가 가장 우려한 사항(고의부도, 사기배송)에 대하여 디비나와가 직접 보증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신청하여주신 회원사를 대상으로 디비나와 내부의 자체적인 심사를 감히 진행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절차

webmaster@dbnawa.co.kr 이메일 접수(제목에 '가격정보도우미 신청'의 말머리 기재) -> 접수 내용 : 회원사 기업 ID, 회사명, 쇼핑몰 URL, 쇼핑몰 간단 소개글, 담당자 및 프로그래머 성함, 연락처 -> 디비나와 내부 심사 -> 등록 가능 기업 별도 연락(불가능 업체의 경우 별도의 연락은 드리지 못합니다.) -> 양사 프로그래머간 간단 의견 조율 -> 서비스 오픈

서비스 비용

별도의 비용이 쇼요되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