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유가족에 대한 폄하 발언과 유언비어를 유포하고도 제대로 사과 안 해"


▲사진=세월호 희생자 안산 합동분향소 [출처=방송화면 캡쳐]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들이 안산 합동분향소에 안치된 일반인 희생자 영정 철수시킨다고 밝혔다.

29일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 대책위원회는 "안산시 단원구 화랑유원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서 일반인 영정을 철수하겠다."고 전했다.

일반인 희생자 대책위는 지난 28일 유가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열어 만징일치로 이같이 결정을 내렸다.

대책위 관계자는 "인천 분향소에도 영정이 모셔져 있기 때문에 안산 분향소 영정은 원래 철수하려고 했다"고 밝히며 "세월호 가족대책위가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놓고 유가족 편 가르기 하는 것에 지쳤다"고 말했다.

이어 "단원고 희생자 유가족 측에서 일반인 유가족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만난 이면 합의를 했다는 등의 폄하 발언이 나오는 상황에서 그들과 뜻을 같이 할 수 없음을 보여주려는 것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 측은 새정민주연합을 향한 불만을 강하게 드러내기도 했다.

이들은 "새정치민주연합에게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은 단원고희생자와 유가족 뿐이냐.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과 박영선 원내대표와의 만남을 정식 요청했는데 약속 시간을 잡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추석 전부터 요청하였고, 윤후덕 비서실장과 원내대표실을 통해 분명히 요청했는데 왜 의견을 무시하는 건지 알고 싶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