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의 주력제품인 V3Pro 2004와 SpyZero 2.0이 국제인증 체크마크를 동시에 획득했다.

안철수연구소의 주력 보안제품인 V3와 스파이제로는 최근 체크마크 테스트에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코드의 100% 진단에 성공, 세계적 권위를 가진 국제인증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세계적인 수준 기술력을 다시 한번 공인받았다.

V3Pro 2004는 안티바이러스 레벨1,2'는 물론 '트로이목마' 항목까지 성공적으로 통과해 전세계에 퍼져있는 웜, 바이러스의 진단, 치료는 물론 해킹 및 백도어 프로그램인 트로이목마에 대해서도 100% 대응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또 지난해 국산 안티스파이웨어 제품으로는 최초로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 세계적 기술력과 성능을 공인받았던 SpyZero 2.0 역시 데스크탑용 안티스파이웨어 부문의 최근 테스트도 성공적으로 통과함으로써 전세계에 퍼져 있는 스파이웨어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확성과 신뢰성을 갖춘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특정 보안업체가 안티스파이웨어 부문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선 단 하나의 오진(False Positive)도 없이 스파이웨어를 포함, 트로이목마, 키로거 등 각종 유해가능프로그램 샘플을 100% 성공적으로 진단해야 한다.

체크마크 인증을 부여하는 영국 웨스트코스트랩(www.westcoastlabs.org)은 그동안 테스트를 통과한 보안제품에 대해 연간 단위의 체크마크 인증을 부여하였으나 그 기간동안의 유효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 환경을 구축, 정기적인 테스트를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한편, 체크마크 인증은 영국의 웨스트코스트랩(West Coast Labs, Ltd.)에서 백신, 방화벽, 침입탐지 시스템, VPN 등 각종 보안 솔루션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으로 지난해부터는 안티스파이웨어 부분을 신설, 100% 테스트를 통과한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으며 안철수연구소는 이미 4개의 국내외 ‘V3’ 안티바이러스 제품군과 1개의 안티스파이웨어 제품 등 총 5개 제품군에 대해 체크마크 국제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