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관련 누리꾼들 반발심 작용한 것으로 예상

엠씨몽.JPG

[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MC몽 컴백 소식에 네티즌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MC몽은 병역 기피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킨 지 5년 만에 정규 6집 앨범 '미스미 올 디스미'(Miss me or Diss me)를 발표했다.

이어 엠씨몽의 신곡 '내가 그리웠니'는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저력을 보였다.

그러나 이 같은 반응에 3일 정오 경 누리꾼들은 군가 '멸공의 횃불' '몽니'를 단숨에 음원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올리며 엠씨몽의 복귀에 대한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또 이날 백지영은 3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정말 고생했어 몽이야. 좋은 말, 안 좋은 말 다 새겨. 그리고 음악으로 만들어줘"라며 "네가 가지고 있는 미안함, 불안함, 사랑함, 슬퍼함, 이겨냄, 지침, 외로움, 조급함, 위축감, 우울함 모두 다 풀어내서 보답하자. 이른 축하는 하지 않을게. 이제 시작이니까. 난 어쩔 수 없는 네 누나"라는 응원 글을 올렸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병역기피' 의혹으로 자숙기간을 가졌다가 복귀한 MC몽을 비호한다며 비판했다.

이에 백지영은 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도 동생을 위해 큰 용기를 내고 올린 것이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세요"라고 직접 해명하는 댓글을 달았다.

MC몽이 병역 관련 물의를 빚었음을 감안하면 갑작스럽게 군가가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은 그의 컴백과 관련해 누리꾼들의 반발심이 작용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MC몽은 병역을 면제받는 과정에서 '고의발치'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서 하차해 자숙의 시간을 가져왔다. MC몽은 지난 2012년 대법원에서 병역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판결을 받았지만 입대시기를 연기하기 위해 공무원 시험에 허위로 응시하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선고받았다. [사진제공=멜론]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