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원내대표 주례회동서 野 “사자방 국정조사” 요구하자 與 “검토”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정치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과 4대강 사업, 해외자원외교, 방위비리사업 등 이른바 ‘사자방’에 대한 국정조사의 빅딜설이 연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이 국조를 검토하겠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새누리당 이완구,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4일 주례회동을 갖고 새누리당은 야권이 요구하는 사자방에 대한 국조를 검토하겠다고 합의했다.

물론 여야는 연계 가능성에 대해선 부인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방위사업 비리 문제는 검찰이 하루빨리 수사에 착수해야 하는 상황으로, 단순히 국회에서 정치적으로 접근할 선을 넘어섰다”고 했다. 그는 “야당이 국정조사를 요구할 만큼 중요한 사안이라고 생각도지만 이것을 국정조사로 넘겨야 하느냐에 대해서는 인식이 다르다”고 말했다.

안 원내수석부대표도 “기본적으로 4대강 사업과 자원외교, 방산 비리 문제는 공무원연금과 성격이 달라서 연계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여야는 이밖에 세월호 특별법, 정부조직법, 유병언법 등 일명, 세월호 3법을 오는 7일 본회의 처리를 재확인했다.

또한 한-호주, 한-캐나다 FTA는 여야정 협의체 구성하고 낙농·축산업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개진키로 했다.

공무원연금 개정안은 새누리당은 ‘금년 처리’를 새정치연합은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협의체 구성’을 주장했으며 11월 초에 민생 법안을 우선적으로 처리키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