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정권, 비호하려 든다면 MB정권과 공범”

1.jpg
▲사진=문재인 의원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비대위원은 5일 4대강 사업, 자원외교, 방산사업 비리 등 이른바 사자방 의혹과 관련, 국정감사를 촉구했다.

특히, 박근혜 정권을 향해 비호할 경우 이명박 정권과의 공범관계로 볼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문재인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사자방 비리는 엄청난 혈세 낭비와 함께 국토를 망가트리고 대한민국을 국제적인 ‘호갱’으로 만들고 국방 기본을 무너트린, 대한민국의 근간을 뒤흔든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문 비대위원은 이어 “국민이 입은 막대한 손해의 이면에는 리베이트 등으로 이익을 본 사람이 수두룩할 것”이라면서 “권력 개입 없이는 일어날 수 없는 권력형 비리”라고 지적했다.

문 비대위원은 “제대로 된 정책평가도, 투명한 결정과정도 없이 심지어 국민이 반대해도 막무가내로 밀어붙여 국민혈세 수십조원을 날려버린 이런 총체적 비리까지 현 정권이 비호하려 든다면 우리는 두 정권을 공범관계로 보고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문 비대위원은 또 “여당은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국회의 기본 의무에 충실해야 한다”면서 “우리 당의 국조 요구에 즉시 응할 것을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또한 “석유공사·가스공사·광물자원공사는 해외자산 매각 계획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면서 “모든 건 철저한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이 규명되고 국민의 공감을 얻을 만한 대책이 마련된 후에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정조사와 별도로 사자방 비리의 진상을 스스로 철저히 조사하고 그 결과를 국민에게 내놓아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그는 “국가와 국민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비리인 만큼 정부가 갖고 있는 조사·수사·감사 권능을 총동원해서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출처/문재인 의원 공식사이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