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게임산업 육성 계획’ 2018년까지 중점추진

[투데이코리아=양 원 기자] 부산에 모바일게임 센터 유치와 게임 테마파크 조성 사업이 추진된다.

게임콘텐츠 투자펀드도 새로 만들고 글로벌 게임아카데미 운영도 추진된다.

부산시는 11일 차세대 문화콘텐츠 핵심산업인 게임산업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육성을 위해 '부산 게임산업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지스타(G-STAR) 성공 개최로 확보된 게임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게임산업을 부산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부산시는 '2018년 게임산업 중심도시 실현'을 목표로 올해부터 2018년까지 총 1천억 원을 투입해 국내 메이저 게임기업과 글로벌 게임 연구개발(R&D)센터를 유치하고 지역 게임기업을 중견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계획이 순조롭게 추진되면 1천 명에 달하는 청년 일자리도 새로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적으로 5대 전략과 19개 과제가 추진되는데, 5대 전략으로는 △글로벌 첨단게임 산업기반 조성 △글로벌 미래게임 창의인력 양성 △부산 스타기업 육성 및 지역기업 중견화 △글로벌시장 전략적 진출 △게임문화 가치 창조 등이 제시됐다.또 게임 인력 양성을 위해 창업·취업까지 연계 지원하는 '콘텐츠 코리아 랩'과 '글로벌 게임아카데미'도 새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영남지역본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