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베큐 장서 화재 시작된 듯…경찰, 화재 예방 관련 조사 방침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전남 담양의 한 펜션에서 화재가 발생, 투숙객 대학생 동아리 회원 등 총 26명 중 4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을 입었다.

15일 오후 9시 45분께 전남 담양군 대덕면 매산리 모 펜션에서 불이 나 50여 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펜션 주인 최모(55)씨와 투숙객 장모(20)씨 등 6명이 화상을 입어 광주와 담양의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화재 현장에서 시신 4구(남성 3명, 여성 1명 추정)를 수습했다. 훼손이 심해 유전자 검사를 통해 신원을 확인할 방침이다.

투숙객은 26명으로 잠정 확인됐다. 대부분 전남 나주 동신대학교의 패러글라이딩 동아리 소속 재학생과 졸업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불이 난 곳은 펜션 별관 단층 형태의 바비큐 장으로 파악된다. 바비큐 장은 숙박공간이 아닌 건물 뒤편에 자리 잡은 가건물 형태로 바닥은 나무, 지붕은 억새로 만들어져 있었고 벽은 샌드위치 패널이었다. 때문에 갑자기 튄 불티가 큰 불로 번진 것으로 소방 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특히, 숯불 등 화기를 다루는데다 목조로 지어진 바비큐 장에는 화재가 났을 경우 대비를 할 소방 시설이 변변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재 당시 동아리 소속 학생 13명, 졸업생 13명 등 모두 26명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이날부터 1박2일 일정으로 펜션에 머물며 바비큐 장에서 고기를 굽다가 변을 당했다.

한편,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합동으로 감식에 나설 예정이며, 펜션 운영 및 관리 과정에 화재 예방 및 대비와 관련한 준수사항이 제대로 지켜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업주를 상대로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