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으로 돌아가 朴정부 남은 3년 성공 스토리로 장식하도록 할 것”

김무성big.jpg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8대 대선 승리 2주년을 하루 앞둔 18일 “(대선) 2년이 지난 지금 현재 우리는 대선 승리 당시의 약속을 잘 지키고 있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올해 우리나라에는 국민 마음 아프게 하는 많은 사건사고가 있었고 경제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어 “새누리당은 국민 앞에 겸허히 반성하고 잘못된 관행과 제도와 조직은 과감히 고치면서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대표는 또 “새누리당은 2015년 을미년이 희망 복원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대선 승리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박근혜정부의 남은 3년을 꼭 성공 스토리로 장식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12월 임시국회 파행과 관련해선 “새정치연합이 검찰이 수사 중인 청와대 문건유출 사건과 관련해서 운영위 소집을 요구하면서 한창 법안을 심사중인 상임위를 전면 중단하려는 움직임은 민심에 극히 반하는 결정임을 직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우리 국회는 국민을 위해 쓰라고 주어진 금쪽같은 시간을 현재 낭비 중”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정치쟁점은 정치적으로 해결하고 민생경제는 민생경제대로 따로 풀어야지, 자신의 정치적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고 민생경제법안의 발목을 잡는 것은 책임있는 제1 야당의 모습이 아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