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의 정신으로 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

한화.JPG

[투데이코리아=이성수 기자]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그룹이 대변혁기를 맞이했다며 모든 분야에서 기본을 다지고 시너지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2일 한화그룹은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 사옥에서 김승연 회장을 포함해 주요 임원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하례식을 가졌다.

이날 김 회장은 삼성그룹과의 빅딜로 확보한 방산, 화학 부문에 대한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그는 "지난해 연말 유수의 방산, 화학 회사를 새 가족으로 맞으며 변혁의 발걸음이 더욱 빨라졌다”며 "그룹 내 주력사로 자리잡은 케미칼, 생명보험사 인수에 이어 그룹의 명운을 건 또 한번의 역사적인 도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방산과 화학부문은 그룹 선대 회장님과 제가 취임 당시부터 열정을 쏟았던 사업으로 남다른 사명감을 갖고 회사를 일류기업으로 키워달라"며 "통합 법인으로 새 출범한 태양광 사업도 조속히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해 정상궤도에 올려놓고, 금융과 서비스 부문도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는 "저는 예전부터 그룹 성장을 위한 하이브리드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며 "인재 전쟁으로까지 일컬어지는 시대에 새로운 가족이 될 8천여 임직원들은 천군만마와도 같은 존재다. 새로운 가족들이 그룹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함께 멀리의 정신으로 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위기의 시대일수록 초심으로 돌아가 기본과 원칙에 충실했던 교훈을 되새겨야 한다"며 "각자 혁신적인 업무 마인드로 무장한 채 주어진 역할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수행하면 일류경영 성과는 자연스럽게 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겸허한 마음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등 책임있는 기업으로서 소명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그룹의 대변혁기를 맞아 모든 분야에서 기본을 다지며 한화의 이름으로 시너지를 이뤄나가야 한다"며 "다시 여러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화그룹 홈페이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