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SUV 시장의 강자로 우뚝 서게 될 것"

쌍용자동차.JPG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쌍용자동차가 혁신적인 스타일과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소형 SUV 시장을 뒤바꿀 것으로 기대되는 '티볼리'를 공식 출시했다.

지난 13일 쌍용자동차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및 각계 주요 인사와 마힌드라&마힌드라(이하 마힌드라)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 등 임직원과 내외신 기자, 국내외 딜러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티볼리(Tivoli)'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마힌드라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티볼리'는 마힌드라와 쌍용차의 파트너십 강화에 있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다. 또한, '한국인은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쌍용차의 혁신적 제품개발 정신이 투영된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며 "향후 쌍용자동차의 성장을 견인해 나갈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티볼리'는 M&A 이후 약 4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글로벌 전략차종으로서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SUV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 있어 초석이 될 제품이다"며 "특히 '티볼리'는 향후 연간 10만대 이상 생산 가능한 플랫폼에 기반한 쌍용자동차의 첫 1.6ℓ급 소형 SUV로서 경영정상화뿐 아니라 향후 중장기 발전전략 달성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마힌드라 회장은 "티볼리가 성공해 흑자로 전환되면 해고자들이 순차적으로 복직될 것”이라고 입장 밝혔다.

또한, 마힌드라와의 M&A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차로서 큰 의미를 갖는 만큼 성능부터 디자인, 안전성과 편의성까지 모든 면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확보하기 위해 42개월의 연구개발기간과 3,5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완성됐다.

한편, 지난 13일 쌍용차의 신차 티볼리 발표회가 열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앞에서는 해고자 전원복직을 촉구하는 해고노동자들의 기자회견이 열렸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