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빵 판매 관련해 농림수산식품부의 행정지도 처분 받은 것"


▲사진=베이커리 논란이 휩싸인 쥬얼리 前 멤버 조윤아


[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개인 베이커리 운영자로 변신한 쥬얼리 전 멤버 조민아가 유기농 빵 판매 논란에 대해 행정지도 처분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목이 집중됐다.

14일 오전을 기점으로 조민아 블로그 게시물이 모두 삭제됐다. 조민아는 블로그를 초기화한 직후 자신의 트위터에 "실제로 와서 직접 보고 먹어보지도 않고 진위여부 파악없이 다른 사람 글을 따라 쓰면서 마치 현재 그런 것처럼 소설같이 앞뒤 짜놓은 기사들, 그리고 입에 담기도 힘든 온갖 악성댓글로 더이상 소중한 내 공간이 아니게 된 공간들"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더불어 "진실이 끝까지 남고 진심이 통하니까 주저앉지 않고 앞으로 가고 있는 내곁에서 많은 상처받고 있는 내 가족들, 지인들 너무 고맙고 사랑해요. 매일같이 매장 와주셔서 응원해주시는 오류동 주민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명하고 멋지게 걸어나가겠습니다"고 전했다.

하지만 블로그 폐쇄가 악플 때문인 아니라 '유기농 빵' 판매와 관련된 농림수산식품부의 행정지도 처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농림수산식품부 측은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에서 유기농 빵 관련 글을 발견·삭제하도록 구두로 시정 조치를 내렸고 조민아가 이를 눈 앞에서 즉시 삭제했다. 또한 유기농 빵 관련 포스팅 몇 개더 보여서 '아예 블로그를 초기화하는게 맞을 것 같다'고 말했고, 몇 시간후 조민아가 블로그를 초기화했다고 연락했다"고 밝혔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쥬얼린 전 멤버 조윤아가 운영하고 있는 우주여신 조윤아 베이커리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들은 지나치게 높은 양갱의 가격, 위생 불량, 허위 경력, 팬들 이용한 노동 착취 등이 밝혔고, 이에 네티즌들이 비난을 가했다. 한 네티즌은 조민아가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지 않고 유기농 빵을 판매했다는 점에 대해 농림수산식품부에 직접 신고하기도 했다.

결국 각종 논란에 조민아는 자신의 블로그를 초기화하고 SNS를 통해 심경을 전했다. [출처=조민아 블로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