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 퇴출시키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추진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새누리당이 18일 일본군 강제 위안부 관련 최근 일본 정부의 조직적인 과거사 왜곡 움직임에 대해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지 않으려는 현실을 극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논평했다.

최근 일본의 한 극우단체는 위안부 문제에 대한 미국 내 여론을 탐색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해 실사까지 벌였으며, 실사결과는 일본 뉴욕 총영사에게 보고돼 뉴욕 주재 일본 총영사관은 미국의 한 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자에게 위안부 기술 내용을 수정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새누리당 안병도 수석부대변인은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일본이 최근 민관이 연합해 미국 교과서의 일본군 위안부 기술 내용을 왜곡하려고 시도하고 있다"며 이같은 입장을 드러냈다.

안 부대변인은 "일본의 한 극우단체가 위안부 문제에 대한 미국 내 여론을 탐색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해 실사했다 한다"며 "그 결과가 뉴욕 일본 총영사에 보고되고, 총영사는 미국의 한 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자에게 위안부 기술 내용을 수정할 것을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안 부대변인은 "일본의 이러한 조직적인 역사왜곡과 진실은폐를 위한 집단적 움직임은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지 않는 일본의 현실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면서 "우리 정부는 일본의 광범위한 역사왜곡 시도에 대해 우리 국민의 역사적 자존심을 지켜내기 위해 단호하고 철저한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했다.

새정치연합은 영유아 대책 마련에 당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 학부모와 어린이집 교사, 국가가 함께 영유아 보육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내용이다.

먼저 김영록 의원이 발의한 법안을 기초로 해 아동 학대 사건이 발생한 어린이집은 영구 퇴출시키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우윤근 원내대표가 발의한 법안으로 △전국 어린이집에 CCTV 설치를 의무화하고 △부모들이 인터넷과 핸드폰 등으로 어린이집 상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준비할 방침이다.

한편 이 교과서는 일본군 강제 위안부에 대해 "일본군이 14~20세 여성 약 20만명을 강제로 모집해 군 위안소에서 일하게 했다. 이들 중 대다수가 한국 여성이었으며 일본군은 성노예의 존재를 은폐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을 학살했다"고 기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