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0개 세관 "YES FTA 차이나센터" 개소

관세청.JPG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앞으로 정부가 한·중FTA 활용 및 경쟁력 높이기와 관련, 중국 쪽 수출기업 돕기에 적극 나선다.

2일 관세청은 한·중 FTA 활용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종합대책 후속조치로서 '한·중 FTA 활용 Double-100일 특별지원' 선포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대중 수출기업 지원에 나선다.

이 날 선포식은 전국적인 특별지원 결의를 다지는 뜻에서 서울본부세관 뿐 아니라 부산, 인천, 대구, 광주, 인천공항, 평택 등 본부 및 직할세관을 중심으로 7개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졌다.

관세청은 특히 한-중 FTA 100% 활용지원을 위한 종합센터로서 전국 30개 세관에 "YES FTA 차이나센터"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번 특별지원대책은 한-중 FTA를 활용한 우리 기업의 수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본청 및 세관의 FTA 전문가 등 총 100명으로 구성된 한․중 FTA 특별지원단을 편성하고 가서명 직후와 발효전 2단계로 각각 100일 동안 대중국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지원 방안들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가서명 직후 2일부터 오는 6월10일까지 100일간 이뤄지는 1단계 지원책으로 3대 전략,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정해 對중국수출기업을 총력지원 한다.

한편, 김낙회 관세청장은 선포식에서 "한·중FTA가 우리 경제의 새 발돋움이 될 수 있게 FTA 발효초기부터 수출기업들이 차질 없이 FTA를 활용할 수 있게 모든 관세행정력을 모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