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중개업체 일광공영 본사와 자택 등 10여 곳 압수수색"


▲사진=방산비리와 관련해 압수수색을 받게된 일광그룹 회장 이규태 회장

[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이규태 일광그룹 회장이 방산비리와 관련해 검찰에 전격 체포됐다.

11일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단장 김기동 검사장)은 서울 성북구 돈암동 소재 무기중개업체 일광공영 본사와 이규태(66) 회장의 자택 등 10여 곳에 대해서 압수수색을 벌였다.

합수단 출범 이후 무기중개 업체에 대한 공개적인 강제수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합수단은 이날 오전 9시께 일광공영 본사 등 10여 곳에 검사 2명과 수사관 50명을 투입해 무기중개 사업 관련 내부문건과 회계장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일광공영은 터키 공군 전자전 훈련장비 (EWTS) 도입 사업 중개 과정에서 가격을 부풀려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성능에 미달하는 장비를 거래하고 가격을 부풀린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일광공연은 EWTS 남품엡체인 터키 하벨산의 에이전트사로 참여해 지난 2009년 4월 1300여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했다.

합수단은 이번 압수물 분석을 통해 하벨산과 일광공영간 무기도입사업 추진 과정에서 절차상 하자나 수상한 자금 흐름이 있는지 등을 분석할 계획이다. 합수단은 이미 이규태 회장 등 핵심 임원들에게 출극금지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일광그룹 이규태 회장은 연예기획사 일광폴라리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연예인 클라라(29)와도 계약을 두고 한 차례 논란이 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