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측 "비자금 조성 아니라 정상 비용 처리" 해명

신세계.jpg
▲사진=신세계 비자금 조성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포스코에 이어 신세계그룹에 대해서도 비자금 의혹이 일면서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 17일 서울중앙지금은 최근 이명희 신세계 회장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등 그룹 총수의 비자금 조성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계좌 추적에 나섰다.

이들 첩보는 금융정보분석원(FIU)이 확이해 검찰에 통보한 것으로 각각 특수1부(임관혁 부장검사)와 공정거래조세조사부(한동훈 부장검가)에 계류돼 있다.

신세계는 법인계좌에서 발행된 수표를 물품거래에 정상적으로 쓰지 않고 현금화해 총수 일가 계좌에 일부 입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현재 검찰 측은 해당 계좌를 통해 자금 거래 내역을 추적하면서 그룹차원의 비자금 조성 행위인지, 임직원 개인비리 차원인지 여부에 대해서 확인 중이다.

이와 관련해 신세계 측은 "비자금 조성이 아니라 정상 비용 처리였다. 지난 2014년 5우러부터 내사가 진행됐고 지난 1월 검찰조사에서 관련 사실을 충분히 소명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일이 벌어져서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에 신세계그룹이 상품권 등을 이용해 비자금 조성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이는데 그 정도 의혹으로 보고 있다"며 확대해석에 대해서 해명하고 나섰다.

한편 재계 관계자는 "사실상 신세계 비자금 조성 의혹은 지난 2014년부터 여러차례 거론돼 왔지만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내지 않으면서 흐지부지 됐다. 다시 한 번 검찰수사의 정조준 대상에 포함된 만큼 정식 수사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더불어 "검찰이 일년여에 걸쳐 내사를 진행해온 만큼 공개수사로 전환될 경우 이번에는 확인된 내용을 토대로 속도감 있게 수사가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출처=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