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세월호 참사에 대한 정부여당 시각 그대로 보여주는 것”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이 세월호 참사 유가족인 유경근 4·16 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을 고소,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18일 서울남부지검 등에 따르면 김 의원은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를 지내던 지난해 12월 유경근 4·16 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허위사실을 적시해 새누리당 지도부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했다.

유 위원장은 지난해 12월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누리당 지도부가 티타임 미팅을 하면서 가족들이 돈을 더 달라고 한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며 “유가족 중 그런 요구를 한 사람이 있다면 실명과 구체적인 대화 내용을 밝히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바 있다.

검찰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은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유 위원장에게 피의자 조사차 출석을 요구했지만 경기 안산에 거주하는 유 위원장이 가족협의회 업무로 인해 영등포서 출석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혀 안산 단원경찰서에 촉탁수사를 요청했다. 촉탁수사란 경찰이 다른 경찰서 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수사 대상자의 경우 해당 관할서에 대신 조사를 요청하는 공조수사 방식이다.

유 위원장은 지난 17일 오후 단원서에 출석해 1시간 가량 조사를 받았다.

한편, 새정치연합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정부여당의 시각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허영일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뻔뻔함의 극치”라면서 “천금보다 더한 자식들을 잃고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유가족에게 ‘고소’로 대답하는 사람이 새누리당의 실세이고,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이라는 현실이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허 부대변인은 이어 “대통령의 정무특보가 자신의 명예만을 소중히 생각하고 국민의 아픔은 무시하는 막장 고소를 한다면 세상 사람들은 대통령이 고소한 것이라고 생각할 것 아니냐”며 “김재원 정무특보는 지금 즉시 고소를 취하하고 ‘예은아빠’ 유경근 씨에게 머리 숙여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