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소할 부분이 있으면 적극 협조하겠다"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최근 일부 언론으로 인해 불거진 롯데쇼핑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해 롯데쇼핑은 사실이 아니라며 해명했다.

19일 롯데쇼핑은 공식 입장 발표 자료를 통해 "예산 담당 실무 직원 5명이 자금의 이동 경위와 사용처에 대해 검찰에 충분히 소명했다"며 "본사 및 사업본부 자금 담당 임직원 약 10여 명이 검찰 조사를 받았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올 초 FIU에서 검찰에 사용처 확인을 의뢰한 내용에 대해 이동 자금은 신입사원 면접비 지급, 부서 회식비, 교통비 등 업무 활동비로 정당한 목적으로 사용했다고 설명했다"며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비자금 조성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쇼핑은 백화점, 마트, 시네마, 슈퍼 등 개별 사업부로 운영되고 있어 계열사 간 자금의 유출입이 불가능하다"며 "비자금이 조성돼 전 정권으로 흘러갔다는 추측은 억측으로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일각에서 제기된 비자금 조성 의혹은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지금까지 잘 소명해왔고 추가적인 해소할 부분이 있으면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검찰은 2011~2012년 롯데쇼핑 본사에서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시네마의 사업본부로 사용처가 불분명한 거액의 자금이 흘러간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롯데쇼핑 본사 및 각 사업본부의 자금 담당 임직원 약 10명을 소환해 문제의 자금을 주고받은 이유와 사용처를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