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권하겠다는 야당, 공무원 노조·국민들 사이서 눈치 보고 있는 게 옳은 일이냐”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4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국민대타협기구 활동시한 종료가 얼마남지 않았음에도 불구, 새정치민주연합이 안을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 “비겁한 행동을 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통일경제교실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공무원 연금 개혁을 하려는 이유는 우리나라 미래의 재정파탄을 막자는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이대로 가면 얼마 안 가 재정파탄을 맞게 되고, 그 화는 국민에게 세금으로 돌아간다”고 우려했다.

김 대표는 이어 “지금도 매일 100억원의 국민 세금이 재정 보전에 들어가는데 이는 공무원만이 아니라 국민 모두의 문제이며 국민의 75%가 이해하고 지지한다”며 “수권하겠다는 야당에서 당당하게 자기 안을 내놓지 않고 공무원 노조와 국민들 사이에 눈치를 보며 비겁하게 행동하는 게 옳은 일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그동안 야당을 절대 공격하지 않았지만, 이번만큼은 야당이 정말 비겁한 행동을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이 수권정당을 하겠다면 ‘우리 당은 공무원 연금의 재정 적자를 막기 위해 이런 안을 국민 앞에 내놓겠다’고 하는 게 당연하다. (그런데) 왜 그것을 하지 않느냐”고도 했다.

김 대표는 또 “우리는 눈앞에 닥칠 선거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우리 미래 세대들에 빚을 넘겨선 안 된단 생각에 오직 애국하는 마음으로 (연금 개혁을) 들고 나왔다”며 “야당이 공무원 노조의 반대를 겁내서 자기 당 안을 내놓지 않는다는 것은 자격이 없는, 비겁한 짓”이라고 재차 성토했다.

김 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 뿐 아니라 자원외교 국정조사 청문회 증인 채택 문제와 관련해서도 야권을 비판했다. 그는 전날 국조특위 여야 간사가 만나 청문회 증인 채택을 논의했지만 결국 협상이 결렬된 것과 관련 “국민의 의혹을 풀어줘야 하는데, 전직 대통령을 먼저 불러내려고 하면 그것은 판을 깨자는 것”이라며 야권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증인으로 불러야 한다고 밝힌 것을 지적했다.

김 대표는 “자원외교 국조는 야당의 판인데, 자기들에게 펼쳐진 장을 활용하지 않는 어리석은 일은 하지 말자”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