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8곳에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 국비 10억 지원



[투데이코리아=최주영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해외환자유치 활성화 기반조성’의 일환으로 ‘15년도 지역 해외환자유치 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의 추진주체로 8개 지자체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자체·의료기관·유치업체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지자체에는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특화의료기술 개발, 인프라 구축 및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에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충남, 전북, 전남, 경북 총 8개 지자체가 선정되어 국비(총 10억)를 지원받게 되었다. 선정된 지자체는 지자체 자체예산 및 민간 재원을 국비 지원액 이상으로 매칭하여 총 사업비를 조성․집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총 12개 시·도가 사업을 신청하였으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3.24.)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 지자체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사업 6년차를 맞는 올해에는 선정기준으로 지역의 관광자원과 융합된 외국인환자 유치 상품 개발을 위한 지자체의 추진의지와 지역사회로의 유치확산을 위한 균형적 측면을 주요하게 고려하였다.

보건복지부는 ’15년 외국인환자 유치 누적 100만명 달성의 해를 맞이하여, 지자체 및 지역 의료기관들의 높은 관심이 실제 외국인환자 유치 증대와 지역의 인프라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외국인환자 유치의 수도권 집중을 탈피하고,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채널 다변화를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사진출처=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