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관리 방안 미흡하면 팀 해체하기로…



[투데이코리아=박한결 기자] 프로배구 우리카드가 결국 2년 만에 운영을 포기했다.

31일 한국배구연맹(KOVO)은 새 주인을 찾을 때까지 우리카드를 위탁관리하기로 하고 5월 말까지 운영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KOVO는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이사회 및 임시총회를 열고 우리카드로부터 더는 구단을 운영할 수 없다는 의사를 확인했다.

이로써 아프로파이낸셜그룹(브랜드명 러시앤캐시)을 제치고 2013년 3월 드림식스 구단을 인수한 우리카드는 2년 만에 배구판을 떠나게 됐다.

우리카드 구단은 일단 인수기업이 나타날 때까지 KOVO 위탁관리 체제로 운영한다.

2008년 우리캐피탈을 모체로 창단한 드림식스가 2011년 모기업을 인수한 전북은행에서 배구단을 포기하자 KOVO가 구단을 떠맡아 두 시즌 동안 운영했다.

이후 드림식스의 연맹 관리 체제가 끝난 후 이사회에서 '더는 연맹 관리구단 체제로 팀을 운영하지 않는다'고 결의했다.

하지만 이날 또 다시 위탁관리를 허용하고 말았다.

이는 남자프로배구가 활성화 되려면 '8개 구단 체제'가 바람직한 상황에서 현재 7개 구단이 6개 구단으로 줄어드는 사태를 막아야 한다는 명분 때문이다.

앞선 결의를 의식한 이사회는 연맹이 운영자금을 대지 않거나 최소화하도록 요구하고 연맹이 내놓은 위탁관리 방안이 미흡하면 팀을 해체하기로 했다.

이렇게 되면 우리카드 선수들은 특별 드래프트 등을 통해 기존 팀으로 옮겨갈 수 있지만 새 소속팀을 찾지 못하게 되는 선수들도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

한편, KOVO는 일단 네이밍 스폰서십 등을 통해 우리카드 구단 운영자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