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렁에서 건져줄 사람은 나밖에 없어…소나기 그치면 무지개 뜬다”

홍준표.jpg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성완종 리스트’에 휩싸인 홍준표 경남지사는 3일 “이번에는 팻감으로 사용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팻감은 바둑에서 패를 이기고자 사용하는 수를 의미하는 것이다.

홍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20여 년 전 선거법 위반 재정신청사건에서 나는 팻감으로 사용된 적이 있다”며 “한보 청문회 때 고 김학원 의원이 박경식씨를 신문하면서 나를 팻감으로 야당에 넘겨주면서 나에 대한 재정신청사건을 받아들였다고 밝힌 일이 있다”고 했다. 홍 지사는 이어 “이것은 국회 속기록에도 남아있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또 “성완종 사건에서 나를 수렁에서 건져줄 사람은 나밖에 없다”며 “다른 분들은 정치세력이 뒷받침되지만 나는 홀로 실체적 진실을 밝힐 수밖에 없기 때문에 고심할 수밖에 없다. 이번에는 팻감으로 사용되지 않을 것이다”고 심정을 밝혔다.

또한 “결국 진실은 밝혀질 것이다”며 “소나기가 그치면 해가 뜬다. 무지개도 뜬다”고 했다. 검찰 소환을 대비한 자신의 심경을 우회적으로 나타낸 것이다.

한편, 홍 지사는 2011년 6월 한나라당 대표 경선 당시 성 전 회장 측으로부터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이 1억원을 받아 전달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출처=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