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 불러 사실관계 확인

홍준표.jpg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 홍준표 경남지사가 검찰의 첫 소환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전날(2일)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한 데 이어, 진술 내용을 정밀 분석하고 있다.

윤 전 부사장은 지난 2011년 6월쯤, 성 전 회장의 지시로 홍준표 경남지사에게 1억 원을 전달했다는 주장과 관련, 비교적 상세히 당시 상황을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입원 치료 중이던 윤 전 부사장은 이미 방문 조사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검찰이 홍 지사의 행적을 복원하면서 유의미한 단서를 포착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특별수사팀엔 현재 검사만 10여 명이 포진돼 있다. 검찰은 조만간 수사팀 인원을 보강한 뒤, 우선 홍 지사와 이완구 전 총리의 행적 복원을 마무리하는 데 속도를 낼 방침이다.

특히, 이번 주 안에 성 전 회장의 행적과 대조하는 작업까지 마친다는 방침을 세운 상태이기에 메모 속 정치인들의 소환도 멀지 않았다는 시각이 많다.

현재 홍 지사가 첫 번째 소환 대상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홍 지사는 자신의 사법연수원 동기를 변호인으로 선임하는 등 소환 준비에 돌입했다.

한편 앞서 성 전 회장은 2011년 6월쯤, 당시 한나라당 대표 경선에 출마했던 홍 지사에게, 윤 전 부사장을 시켜, 1억 원이 든 쇼핑백을 전달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출처=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