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엔터테인먼트 "해당 美 매체와 접촉해 대책을 강구할 예정"


▲사진=논란이 되는 EXID 영어 발음 희화화 영상

[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미국 연예매체 TMZ가 그룹 EXID 멤버 정화의 서툰 영어 발음을 두고 이를 따라하는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퍼지면서 인종차별 논란이 일었다.

4일 걸그룹 EXID 멤버 정화가 미국에서 현지 한 연예매체로부터 인종차별에 가까운 조롱을 당한 것에 대해 소속사 예당엔터테인먼트 측이 입장을 밝혔다.

예당엔터테인먼트의 전승휘 대표는 "TMZ의 종로 섞인 해당 영상에 대해 유감이다. 한국인의 영어 말투와 톤을 가지고 이런 식의 조롱에 매우 화가 난다"고 밝혔다.

이어 "웃고 넘어갈 일이 아니다. 명백한 인종차별적 행위다. 현지 한국 언론을 통해 TMZ 쪽에 접촉해 대책을 강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TMZ는 한 프로그램에서 미국에서 열린 한 공연에 참석하기 위해 LA 공항에 나타난 EXID의 소식을 다뤘다.

문제는 기자로 추정되는 TMZ의 한 여성 출연자가 영어에 서툰 EXID 멤버 정화가 “아임 소 해피(I’m so happy)”라고 말하자 이를 두고 우스꽝스러운 몸짓과 억양으로 흉내내고 다른 출연자들이 이를 보고 폭소한 것.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인터넷 상에선 TMZ에 대한 강한 비난의 여론이 확산되고 있으며 인종차별 논란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너무한다", "영어가 무슨 대수라고", "정화 기분 상했겠다", "정말 예의가 없는 행동이다"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출처=유트브 영상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